단양군 의회 김광표 의원, 마을 통합 방송시스템과 IT기술을 활용한 선진 행정 구축 제안

구자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0:42]

단양군 의회 김광표 의원, 마을 통합 방송시스템과 IT기술을 활용한 선진 행정 구축 제안

구자형 기자 | 입력 : 2020/09/21 [10:42]

 

▲ 김광표 의원 

 

단양군의회 김광표 의원은 지난 921일 열린 제290회 단양군 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마을 통합 방송시스템 구축 과 IT기술을 활용한 선진 행정 구축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현재 리 단위 로 구축돼 있는 유선방송 시스템과 무선방송 시스템, 그리고 자동음성 통신시스템 등의 방송시설과 개인용 휴대전화 등을 하나로 묶어 군청의 재난안전담당자가 재난 상황 전파 등을 위해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을 통합 방송시스템을 갖출 것이러한 통합 방송시스템 과 IT기술을 활용해 선진 행정을 구축하자고 말했다.

 

또한 “20181019일 시행된무선설비의 접속 사용 범위고시개정안을 통해 시··구 재난안전 담당자가 재난상황 전파 등을 위해 마을 간이 무선국과 접속 사용이 가능해졌다.”, “도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우리 단양군 만 이 마을통합방송 시스템 구축을 미뤄두고 있다.”고 강조했다.그리고 향후 더욱 잦아질 자연재해 와 팬데믹 등의 사회적 재난에 군재난 안전관리 본부 차원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마을 통합 방송시스템의 신속한 설치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에 더 나아가 통합 방송시스템 과 군의 재난안전관리본부, CCTV통합관제소, 주민복지분야의 독거노인 안전관련 응급서비스 등을 통합해선진적인 재난안전 대응 과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