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재단, 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후위기의 당사자, 청소년이 말하는 기후행동

구자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08:49]

한국청소년재단, 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후위기의 당사자, 청소년이 말하는 기후행동

구자형 기자 | 입력 : 2021/05/10 [08:49]

 

▲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65(환경의 날)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개발(SDGs) 목표에 맞춰 지역 내 새로운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대응 활동 아이디어나 자체 운영했던 기후위기 대응 활동 우수 사례이며, 공모 분야 및 내용에 제한이 없다.

참가 대상은 만 9~24세 청소년(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 소재 학교 재학)이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한국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 결과는 6월 말 중에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올 하반기 안에 한국청소년재단 산하 기관인 마포청소년문화의집과 여러 청소년 시설에서 실제로 운영된다. 수상 청소년()은 운영·평가 단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서울특별시장상과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의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 실천 의지를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중심이 된 청소년의 목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 공모 내용: 기후위기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대응 활동 아이디어 및 자체 운영한 활동 우수 사례
· 공모 기간: 2021. 04. 22.() 지구의 날~06. 05.() 환경의 날
· 공모 대상: 기후변화에 관심 있는 만 9~24세 서울시 청소년(서울시 거주자 혹은 서울 소재 학교 재학)
·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 / 제출
· 참가 신청서: 한국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재활용신문/김수현/강인태/구자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